화장품브랜드창업 요즘 많은 분들의 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장품창업은 다른 분야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고,
특히 최근에는 생산MOQ(최소수량) 도 적어지면서 화장품브랜드창업 시작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화장품창업에 도전하고있죠
하지만 화장품브랜드창업, 시작이 쉬운 것에 비해 많은 브랜드가 금방 폐업하고 사라집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화장품을 만드는 것보다 홍보/판매가 어렵다
화장품브랜드창업을 하고 나면 생각보다 판매가 어렵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쉽게 팔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과 달리, 홍보가 잘 되지 않고 판매율이 높지 않으면
많은 브랜드들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폐업을 고려하게됩니다.
2. 재구매가 일어나지 않는다
화장품창업시 제품을 만들 때 컨셉과 디자인에만 신경쓰고 내용물을 신경써서 만들지 않으면,
첫구매는 일어나지만 재구매가 일어나기 어렵습니다.
사용 후 만족도가 떨어지기때문이죠
재구매가 일어나지 않는 브랜드는 마니아층이 생기지 않고, 좋은 리뷰도 생기지 않습니다.
마니아층이 생기지 않으면 고객 수가 유지되기 어려우며, 좋은 리뷰가 없으면 결국 첫구매 수도 줄게됩니다.
결국 재구매가 일어나지 않는 브랜드는 오래 유지되기가 어렵습니다.
3. 브랜딩이 명확하지 않다
단순히 화장품을 유통,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만의 브랜드스토리를 가진 브랜드가 오래 살아남습니다.
그래서 화장품브랜드창업을 할 때는 상품 하나를 만든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
연결된 상품들 그리고 그 상품들을 연결하는 브랜드를 만든다고 생각해야합니다.
4. 유통채널과 타겟을 고려하지 않은 상품개발
상품개발을 할 때 그냥 좋은 제품을 만들어야겠다! 가 아니라,
유통채널과 타겟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을 개발해야합니다.
제품을 개발할 때 이런 것들을 잘 고려해주는 화장품ODM 회사를 만나는 것도 큰 행운이죠.
이렇게 화장품브랜드창업을 할 때
제품개발, 브랜딩 등 다양한 것들을 신경쓰며 개발해야 창업 후 유지하기가 더욱 쉬워진답니다.
생겼다 사라지는 브랜드가 아니라, 오래도록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화장품브랜드창업을 위해
화장품ODM 제조사도 굉장히 잘 골라야겠죠.
주식회사 제이오디랩은 다양한 제형 연구개발경력과 마케팅, 브랜딩 경험을 바탕으로
유통채널과 타겟층, 컨셉 모두를 고려한 제형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제품개발 후 브랜딩과 마케팅에도 도움을 드리는 토탈솔루션 화장품ODM 기업입니다.
화장품브랜드창업 앞두고 있다면,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제이오디랩과 함께해보면어떨까요?
화장품ODM / 브랜드컨설팅 문의 jodlabcontact@gmail.com
개발가능품목: 스킨케어(스킨,세럼, 크림 등)/퍼스널케어(샴푸, 바디워시 등) 전체, 향수, 생활용품(세제, 주방세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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